일산역 초역세권에 교통, 교육, 편의시설 갖춰 원스톱라이프 가능
49층 초고층 랜드마크… 4베이, 드레스룸 등 공간 활용도 극대화

대림산업이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번지 일대의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지정돼 일산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아파트 전용 70·84㎡ 552가구, 오피스텔 전용 66·83㎡ 225실로 구성된다.

일산서구는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85%에 달하는 곳으로 새 아파트 이전 수요가 많다. 특히 일산동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지정돼 새로운 주거 중심축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일산역, 일산초등학교 주변 등 뉴타운 해제 지역 17만7000㎡ 규모에 총 166억7000만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확충, 지역 상권 활성화, 문화·역사 거점 조성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뛰어난 교통 환경을 갖췄다. 먼저 바로 앞에 지하철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있는 초역세권 입지다. 일산역에서 급행 기준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18분대, 홍대입구역까지 23분대, 용산역까지 32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인근 고양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여기에 지난해 12월 착공한 GTX-A노선(2023년 예정) 개통 시 일산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 서해선(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안도 추진 중이어서 향후 교통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일산신도시 생활권을 그대로 공유한다. 특히 일산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와 가까워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또 일산초, 한뫼초, 일산중, 일산고 등이 인근에 있다.

일산신도시 내에 있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산호수공원, 후동공원, 소개울공원, 증산체육공원 등도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최상층이 49층인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설계됐다.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평형 제외)로 설계돼 주거 쾌적성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등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 목록
  • 인쇄
  • 스크랩
  • PDF 다운
ⓒ 조선경제아이 & economychosun.com